본문 바로가기
tip/program

영상 편집 어플 VLLO 블로의 장점에 대하여

by Overthinking 2022. 12. 30.
반응형

VLLO 블로

최근 많은 사람들이 유튜버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브이로그를 제작하여 유튜브에 업로드하기 위해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찾던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간편하게 사용하고 있는 VLLO 블로를 알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VLLO 블로는 영상 편집 어플로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모두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최초 출시 대비 가로 모드 편집이 가능하게 되어
모바일 또는 태블릿 디바이스 기기에서 손쉽게 편집이 가능하도록 편의성을 가지고 있는 앱입니다.


저는 주로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유튜브에 업로드할 목적으로 영상 편집을 PC를 이용해서 제작해야하는
유명하지만 입문은 부담스러운 프리미어 프로등을 떠올리고 있습니다.

그에 반해 다채로운 기능들과 세밀한 전문가 이상의 편집까지 목표를 갖지 않고
간단한 편집과 필요한 기능들이 모두 포함된 어플을 찾으신다면 VLLO 블로 앱을 추천드립니다.

 

 

- VLLO 블로 프리미엄
VLLO 블로는 무료지만 프리미엄 구독 결제를 통해 더욱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구매의 필요성은 워터마크 삭제겠죠.
프리미엄 구매 가격은 1개월 기준 2,900원부터 1년 9,900원까지 형성되어 있습니다.
1년에 1만원도 하지 않는 저렴한 가격에 충분한 지불의 가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 VLLO 블로 장점
VLLO 블로는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모두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 세로 모드만을 지원하는 것과 달리 태블릿 기기에서는
가로 모드까지 지원해 영상 편집 용 디바이스를 선택적으로 상황에 따라 사용할 수 있죠.
스마트폰 기기의 경우 작은 디스플레이 화면에 의해 가로 모드를 지원하지 않는 것이
오히려 사용의 편의성이 높아 불편사항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VLLO 블로의 장점은 손쉽게 편집할 수 있도록 입문하는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UX 디자인을 했다라는 것이 느껴진다는 것입니다.
파일이 저장된 위치 및 파일의 형태(비디오, 사진, GIF)를 분류하여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프로젝트 단위의 영상 편집물을 저장해두고 사용할 수 있고,
프로젝트 복사 및 삭제가 자유로워 여러가지 버전을 생성해내는 데에도 수월합니다.

 

 

영상을 업로드하려는 매체의 화면 비율을 인지하고 있지 않더라도
최적화된 화면 비율을 제시해줌으로써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한다면 비율을 기억할 필요없이 선택했습니다.
물론 유튜브의 영상이 대부분 모바일 기기에서 시청률이 높지만
아이패드 시청자를 주로 대상으로하는 경우에는
4:3 비율로 촬영을 하여 첫 장면 비율을 그대로 따르도록 선택하면 됩니다.

 


영상 편집 프로그램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폰트와 음원입니다.
게다가 자막 디자인도 굉장히 중요하고 PIP모드, 모자이크 등
사용방법이 간단해야 하지만 기능 지원여부도 매우 중요합니다.

저작권은 당연히 빠질 수 없죠. VLLO 블로에서는 음원들에 대해 직접 저작권을 가져
별도의 저작권 표기를 하지 않고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단, 유튜브의 경우에는 유사한 음원의 형태로 저작권에 걸릴 수 있으므로 업로드 이전에 확인하기를 권장드립니다.

 

 

그리고 스티커 기능을 통해 영상의 카테고리에 따라 다양한 효과를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션 스티커, 프레임, 템플릿 등 꾸밈 효과를 적용해 영상 자체에 재미있는 요소를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즐겨 사용하는 효과나 최근 사용 정보가 남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즐겨찾기에 등록하여 빠르게 편집하는 데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스티커, 프레임이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글자, 라벨, 자막의 형태로 추가할 수 있는 디자인적인 요소도 VLLO 블로 앱에서는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통 자막의 경우를 가장 많이 찾으시는데요.
단색의 배경에서 글씨를 쓰는 것 이외에도 꾸며진 배경에 폰트를 다양하게 적용해 사용할 수 있어
필요한 폰트의 종류가 제한적이어서 별도로 다운받아 적용할 필요가 없다는 것도 장점이 됩니다.


영상 자체에 설며을 돕고자 추가하게 되는 사진도 PIP모드로 영상에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영상 자체에 필요한 대부분의 기능이 포함되 전문가 수준은 아니지만
일반적인 영상을 편집하는데 사용하기에 굉장히 편리합니다.

 


마지막으로 야외 촬영을 하게 되면 각종 필터들도 적용하여 사용하기도 하지만 모자이크를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모자이크를 강도와 크기 등을 조절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모자이크의 블러효과가 굉장히 부드러워 영상 자체에 몰입에도 방해가 되지 않고 굉장히 자연스럽습니다.


추출하는 프로젝트의 영상은 QHD, 60fps까지 가능해 영상 편집한 프로그램을
유튜브에 업로드하기에 준수한 수준으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전문가 수준 이전까지는
사용해도 전혀 무리가 없을 것 같아 저 또한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VLLO 블로 앱을 사용해 간단하게 편집하는 방법들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