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유튜브 채널 구독자와 조회수 구매, 해도 괜찮은걸까?

by Overthinking 2023. 3. 5.
반응형

유튜브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모두가 궁금할 수 있는 주제입니다.
바로 유튜브 구독자와 조회수를 구매하는 것이죠.

구독자의 수가 대체로 적은 초보 유튜버이시거나 유튜브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유튜버들 모두가 알아두면 좋은 정보입니다. 바로 유튜브 구독자와 조회수는 절대 구매해서는 안되는 행위라는 것이죠. 차근차근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구글의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는 남녀노소 전세계적으로 누구나 시청하며 즐기는 SNS 중 하나입니다. 유튜브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은 자기의 일상을 기록하는 목적으로 영상을 올리는 자기만족이 중심인 사람이 있지만, 수익을 위해 영상을 업로드하시는 분들도 있죠.

 

반응형


유튜브를 운영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당연히 구독자입니다.
구독자 수가 높아야 기본적인 조회수가 많이 나오게 되고 조회수는 곧 수익과 직결되기 때문이죠..

유튜브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구독자가 얼마나 중요한지는 다들 알고 계실 것입니다. 구독자란 크리에이터의 팬이자 수익을 가져다주는 큰 선물과 같죠. 하지만 유튜브라는 플랫폼이 점점 켜자겨먼서 유튜브에서는 수익창출 기준을 조금 더 엄격하게 변경했습니다. 바로 구독자 1,000명과 시청시간 4,000시간을 채워야 수익창출 즉,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해주기 때문입니다.

이에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구독자와 시청시간 및 조회수를 판매하는 업체도 생겨나고 있는게 현실이죠.

 



이러한 업체들은 보통 '유튜브 헬퍼'라고 불리고 있으며 SNS에서 팔로워를 늘리는 행위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유튜브를 운영하는 크리에이터가 일정 수준의 비용을 지불하면 해당 유튜브 헬퍼 업체에서는 구독자와 조회수를 늘려주는 방식인 것이죠.
쉽게 말해 구독자와 조회수를 돈으로 구매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구글의 알고리즘은 나날이 진화해가고 있으며 이러한 비정상적인 행위를 금방 감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구독자와 조회수를 구매한 크리에이터의 계정을 정책 위반으로 경고 및 정지를 시키는 일도 있다고 합니다.

 


유튜브 헬퍼에서는 크게 두 가지 방법으로 구독자와 조회수를 늘려준다고 합니다.

1. 유튜브 구독자 구매 매크로

첫 번째로는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한 매크로로 봇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봇은 일정한 행위를 반복적으로 하여 구매를 의뢰한 요구조건에 금방 도달할 수 있게 하죠.

하지만 이러한 매크로 프로그램은 당연히 유튜브의 알고리즘이 너무 쉽게 감지하여 바로 차단한다고 합니다. 매크로 프로그램은 프로그램 자체의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어 소액으로 여러번 구매를 하면 충분히 구독자 1,000명에 도달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구독자만 오르기 때문에 시청시간 및 조회수는 변화가 없죠.


2. 유튜브 구독자 구매 품앗이

두 번째 방법은 조금은 까다로운 방법입니다. 이러한 업체들 또한 유튜브의 알고리즘이 계속해서 진화하는 것을 당연히 알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방법을 늘 찾고 있죠. 그렇게 찾은 다른 방법이 바로 품앗이 방법입니다. 품앗이란 실제로 존재하는 일반인들의 계정을 구매하거나 혹은 의뢰하여 의뢰자의 채널의 구독자와 조회수를 올려주는 행위입니다.

이러한 품앗이 행위는 유튜브의 알고리즘 조차 쉽게 감지할 수 없다고 합니다. 일정한 시간을 두고 반복적인 행위를 하는 매크로는 쉽게 감지할 수 있지만 시간의 텀을 두고 활동하는 품앗이 방법은 유튜브에 감지되는 리스크가 적죠. 또 세계 각국의 다양한 계정을 통해 진행하기 때문에 한국 계정의 구독자만 오르는 것도 방지하여 보다 더 진짜 같아 보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업체들을 통한 구독자 구매와 조회수 구매는 순수하게 활동하는 다른 유튜버에게 불편함을 줄 수 있고 혼란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유튜브 생태계에서도 많은 피해를 일으키며 잘못되는 순간 나의 소중한 유튜브 계정이 제재를 당해 정지될 수도 있는 것이죠.

 

 



유튜브의 생태계는 구글의 시스템으로 인해 비교적 깨끗하게 관리가 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면에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네이버의 뷰, 카페, 예약, 댓글 조작과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 등 조회수와 댓글 및 좋아요 조작이 너무나도 심한 것이 현실입니다. 유튜브는 아직까지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유지되길 바랄 뿐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