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pc

[스마트스토어 / 스토어팜] 반품 또는 교환 배송비 설정하기

by Overthinking 2020. 8. 21.
반응형

 

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온라인으로 물건을 파는 사업을 많이들 하고 계십니다.
판매를 많이 하는 것은 좋으나 고객들의 입장에서는
상품을 받아보고 마음에 들지 않을 때에는 교환 또는 반품을 요청하기도 하죠.

그럴때에 판매자 입장에서는 교환 또는 반품에 필요한
왕복 배송비는 고객에게 청구함이 마땅합니다.

이러한 설정은 스마트스토어의 상품등록 화면에서 간단하게 가능합니다.
오늘은 스마트스토어에서 반품 또는 교환 배송비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에 로그인해주세요.
그리고 [상품관리] - [상품 등록] 순으로 접속해주세요.





상품등록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카테고리와 상품명 그리고 판매가 등을 설정한 뒤 상세페이지를 설정하게 되죠.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스크롤을 내리면 [배송] 텝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전체적으로 배송에 관련된 설정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배송비를 고객이 상품을 주문할 때에 선결제 방식으로 설정하였습니다.
그리고 배송비는 2,500원을 설정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조금 더 아래로 내려보면 [반품/교환] 텝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교환 또는 반품에 필요한 왕복 배송비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