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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할 때에 주문을 받아 택배를 발송한 후
고객에게서 반품이 들어올 때가 있습니다.
그때는 스마트스토어의 기본 반품택배사인 우체국 택배에서 반품을 수거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보통은 내가 계약한 택배사의 대리점으로 물건이 이동하게 되며
대리점에서 계약된 택배사의 소장님이 물건을 회수하여 다시 저희에게 가져다 주시게 되죠.
그렇기에 대리점으로 물건이 한번 간 뒤 계약된 택배사의 직원분께서 찾아서 가져다 주시기 때문에
반품된 물건이 나에게 오기까지의 시간이 최대 3일정도 더 걸리게 됩니다.
반품된 물건은 빠르게 확인을 한 뒤 반품완료 처리를 하여
고객에서 환불처리를 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빨리 회수할 수 있어야 합니다.
계약된 택배사가 있다면 기본 반품택배사로 설정하여
대리점을 통해서 받는 것이 아닌 사무실로 바로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할 필요가 있죠.
오늘은 스마트스토어의 기본 반품택배사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에 로그인해주세요.
그리고 왼쪽의 목록들 중 [판매자정보] - [판매자 정보] 순으로 접속해주세요.
스크롤을 조금 아래로 내리다 보면 배송정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기본 반품택배사 관리] 버튼을 찾아 클릭해주세요.
기본 반품택배사의 단추를 눌러 계약된 택배사를 찾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택배사 변경] 버튼을 눌러 완료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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