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터넷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게 되면 택배사와 계약을 하게 됩니다.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롯데택배 등 여러 택배업체가 있죠.
그 중 하나와 계약을 하게 되면 계약코드라는 것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택배사와의 계약정보를 스마트스토어에 연동하여 등록하게 된다면
택배를 발송처리하는 것이 조금 더 용이하며
취소 또는 환불처리를 하기도 편리합니다.
그리고 택배사를 연결하게 되면 굿스플로 송장출력 서비스 및 교환/반품 자동수거지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죠.
오늘은 스마트스토어에서 계약된 택배사 정보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에 접속하여 [판매자 정보] - [판매자 정보] 로 접속해주세요.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배송정보를 찾아주세요.
여기서는 기본적인 출고지 주소와 반품/교환지 주소를 수정할 수 있으며 택배사 계약정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택배사 계약정보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아래의 판매자 정보에서 틀린 부분이 있다면 수정을 해주세요.
그리고 [택배사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배송계약정보칸의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신용코드란 보통 계약되어 있는 사이트의 로그인 ID와 동일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칸의 계약건당 금액을 작성하여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택배사 정보를 입력하여 등록이 완료된 화면입니다.
반응형
'tip > p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계정 프로필 사진 설정하기 / 변경하기 (0) | 2020.08.06 |
---|---|
[윈도우10 / windows10] 날짜 데이터 형식 변경하기 (0) | 2020.08.05 |
[스마트스토어 / 스토어팜] 스토어찜 쿠폰 / 혜택 만들기 (고객혜택관리) (0) | 2020.08.02 |
파워포인트 2010 무료 다운로드 방법 / 정품 등록 또는 인증 방법 (0) | 2020.07.30 |
[스마트스토어 / 스토어팜] 제주 도서산간 배송비 설정 / 추가 배송비 설정 방법 (1) | 2020.07.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