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pc

[스마트스토어 / 스토어팜] 택배사 계약정보 등록하는 방법 (택배사 연결)

by Overthinking 2020. 8. 4.
반응형

 

스마트스토어


인터넷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게 되면 택배사와 계약을 하게 됩니다.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롯데택배 등 여러 택배업체가 있죠.
그 중 하나와 계약을 하게 되면 계약코드라는 것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택배사와의 계약정보를 스마트스토어에 연동하여 등록하게 된다면
택배를 발송처리하는 것이 조금 더 용이하며
취소 또는 환불처리를 하기도 편리합니다.
그리고 택배사를 연결하게 되면 굿스플로 송장출력 서비스 및 교환/반품 자동수거지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죠.

오늘은 스마트스토어에서 계약된 택배사 정보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에 접속하여 [판매자 정보] - [판매자 정보] 로 접속해주세요.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배송정보를 찾아주세요.
여기서는 기본적인 출고지 주소와 반품/교환지 주소를 수정할 수 있으며 택배사 계약정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택배사 계약정보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아래의 판매자 정보에서 틀린 부분이 있다면 수정을 해주세요.
그리고 [택배사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배송계약정보칸의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신용코드란 보통 계약되어 있는 사이트의 로그인 ID와 동일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칸의 계약건당 금액을 작성하여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택배사 정보를 입력하여 등록이 완료된 화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