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인스타그램 팔로워 삭제 / 팔로잉 취소하는 방법

by Overthinking 2019. 6. 14.
반응형

 

인스타그램을 하다 보면은 자신의 소식을 받아보는 팔로워,

내가 소식을 받아보고 싶어 팔로잉 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쉽게 말해 팔로워는 나를 추가한 사람, 팔로잉은 내가 추가한 사람입니다.

 

오늘은 나의 팔로워와 팔로잉을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nstagram

 

 

 

 

먼저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시켜 오른쪽 하단의 내 계정으로 들어갑니다.




 

내 계정으로 들어왔다면 팔로워와 팔로잉한 사람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팔로워와 팔로잉 옆의 숫자를 눌러주면 각각의 사람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팔로워 또는 팔로잉 취소를 위하여 옆의 숫자 부분을 클릭하여 줍니다.




 

 

먼저 내가 팔로잉한 사람들을 취소하는 방법입니다.
팔로잉 옆의 숫자를 눌러 내가 팔로잉한 사람들을 확인합니다.
그 중 팔로잉을 취소하고 싶은 사람의 [팔로잉] 버튼을 누르면 즉시 취소가 됩니다.




 

 

이번에는 나를 팔로잉하는 팔로워들을 취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팔로워 삭제는 상대방의 팔로잉 목록에서 나를 자동으로 빼는 기능입니다.
그렇다고 상대방을 차단하는 것은 아니며, 내가 취소를 했다는 알림이 가지 않기 때문에
자주 소통을 하는 팔로워가 아닌 이상 알아채기 힘듭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팔로워 목록으로 들어갑니다.
그중 나의 소식을 알리기 싫은 사람을 확인하여

[더보기] 버튼을 눌러 삭제를 묻는 팝업에서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반응형

댓글